기아 소울 EV (PS EV) 고전압 배터리 관련 리콜정보

전기차량에 들어가는 부품중 가장 안전에 민감한 핵심 부품은 단연 배터리 입니다.이번에 기아 자동차에서는 기아 소울 EV 배터리 관련 문제점을 발견하게되어 빠르게 리콜 조치에 들어가고 있습니다.고전압배터리 내부에 석출물이 과다하게 생겨나는 문제점이기 때문에 배터리수명, 화재와 관련이 깊은 사항입니다.

◼︎ 기아 소울 EV 리콜정보

기아-쏘울-EV차량

◇ 제작년월

  • 2017년 5월 11일 ~ 2018년 9월 7일: 18 ~ 19MY
  • 2014년 4월 16일 ~ 2017년 3월 24일: 14 ~ 17MY중 일부 차량

◇ 발생 문제

기아 쏘울 EV 차량에 들어가는 고전압배터리 내부에서 석출물 성분이 과다 생성되는 문제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해당 문제는 충전중 또는 주행중에 배터리의 양극, 음극의 합선을 만들어내어 화재 발생의 위험성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문제가 있는 셀이 검출될때는 고전압배터리 교체가 진행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해당 차종이 된다면 누락없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 시정조치 방법

화이트 색상의 기아 쏘울 EV

◇ 조치기간

  • 2023년 10월 4일 ~ 1년 6개월 및 완료시까지

◇ 시정방법

  • 18 ~ 19MY: 배터리를 진단하는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한 이후에 문제점이 있는 셀이 검출될시 고전압배터리 교체가 진행됩니다.
  • 14 ~ 17MY: 18 ~ 19MY용 강화된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한후 문제가 되는 셀이 검출될시 고전압배터리 교체 진행이됩니다.

◇ 시정조치 부서

  • 18 ~ 19MY(BMS 교체 불필요 차량) => 오토큐 정비망 및 서비스 협력사
  • 14 ~ 17MY(BMS 교체 필요 차량,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후 경고등 표출 차량) => 서비스센터



◇ 수리 및 교체비용

  • 전액 무상

◇ 예약방법

차량의 이상 상태에 따라 수리를 받을수 있는 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필히 연락후 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기아(주)고객센터 080-200-2000 으로 문의 및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