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모델보다 외관 전장이 더욱 커졌으며 하이브리드 모터를 적용한 GLC 모델이 출시 되었습니다.하이브리드 모델인만큼 높은 경제성과 도시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있습니다.풀체인지 모델이 출시 되면서 약간의 가격상승을 보여주었지만 그만큼의 가치를 하고있는 더 뉴 GLC 하이브리드 입니다.
◼︎ 더 뉴 GLC 하이브리드 엔진 제원
이번에 선보이게된 벤츠 더 뉴 GLC 차량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형식을 채택 하였고 모터최대출력 17kW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별도의 전기충전이 없이 엔진의 동력으로 빠르게 전기공급을 만들어낼수 있으며 내연기관 과 모터 구동계를 넘나들때 상당히 부드러운 변속감을 보여 줍니다.엔진의 부하를 정확하게 감지하여 하이브리드 모드로 변경을 해주는 벤츠만의 기술력이 들어가 있는 모델입니다.
- 모터최대출력: 17kW
- 모터최대토크: 200Nm
- 모터타입: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 엔진배열: 직렬4기통
- 배기량: 1993cc
- 최고출력: 197ps/3600rpm
- 최대토크: 44.9kg.m/1800-2800rpm
- 제로백: 8초
◼︎ 더 뉴 GLC 외관 사이즈 (VS GV70)
더 뉴 GLC 하이브리드 차량이 이전 모델보다 약 50mm 길어진 전장으로 선보이게 되었고 현대 GV70 차량보다 약 5mm 길어진 수치입니다.전세대와 비교하여 휠 베이스가 좀더 커졌으며 트렁크 용량또한 1640리터로 더욱 넉넉해지게 되었습니다.또한 차체의 볼륨감을 더욱 살려 2세대 GLC 차량보다 외적으로 좀더 웅장해보이고 단단해 보이는 느낌을 살렸습니다.
◼︎ 더 뉴 GLC 하이브리드 차량가격
- GLC 220d 4MATIC: 7,570만원
- GLC 300 4MATIC: 8,580만원
하이브리드가 추가되면서 500만원 정도의 가격상승이 되었는데 차량 사이즈가 좀더 커지고 내부 공간의 효율성이 더욱 좋아진것을 감안한다면 그리 큰폭의 가격변동은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제성을 가져가면 차량의 출력 및 토크는 오히려 개선이 된 모습을 보여주는 더 뉴 GLC 모델입니다.
◼︎ 더 뉴 GLC 하이브리드 디자인
◎ 전면부
심플하고 아름다운 전면 그릴 중심부에 벤츠 마크가 깔끔하게 들어가 있어 저절로 이목이 집중될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이전 모델보다 전면 헤드라이트 폭이 좁아지고 날렵하게 들어가 있어 좀더 스포티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 측면부
도심도로, 거친도로 등에서도 든든하게 달릴수있는 측면 바디를 갖고 태어난 더 뉴 GLC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화려하지는 않지만 단단하고 볼륨감있는 디자인으로 안정감이 들도록 만들어졌습니다.도어 하부 라인에 입체감있는 직선 디자인을 주어 자칫하면 밋밋할 수 있는 측면 디자인을 살려냈습니다.
◎ 후면부
벤츠 최신 모델에 들어가는 삼각 직선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여 상당히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만들어 냈습니다.멀리서 봐도 벤츠만의 고급스러움을 단번에 알아차릴수 있는 후면 디자인 입니다.지저분하지 않고 필요한 불륨과 선을 넣어 최상의 만족도를 체감하게 해줍니다.
◼︎ 더 뉴 GLC 하이브리드 주요 편의사항
◎ 센트럴 디스플레이
무려 11.9인치의 LED 센트럴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있어 마치 우주선에 들어와 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감도좋은 터치형 디스플레이 기술력이 들어가 있어 빠른 조작감을 선보이며 세로형 디스플레이 모양으로 운전자에게 최적의 조작감을 안겨줍니다.
◎ 지문 스캐너
운전자의 지문을 스캔하여 그에 맞는 차량정보 및 주행 세팅을 자동으로 해주며 개인정보를 보호해 주게됩니다.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감도가 높은 레이더, 초음파 센서로 주행중 발생될 수 있는 장애물 등으로 부터 차량을 자동으로 컨트롤 하여 운전자를 보호합니다.고속도로 주행시 운전자가 세팅한 운전속도에 맞춰 스타트, 감속을 해주며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위험을 미리 알리고 이후 조향을 도와주게 됩니다.
- 회피 조향어시스트
- 액티브 스티어링어시스트
- 액티브 차선이탈방지어시스트
- 액티브 사각지대어시스트
- 능동형 브레이크어시스트
-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디스트로닉
◎ 임펄스 사이드
차량 충돌시 운전자를 안전한 구역으로 이동을 시키는 벤츠만의 기술력 입니다.심각한 충격이 발생되었을 시 안전벨트 및 에어백 시스템과 연계되어 출돌이 약한 구역으로 이동을시킵니다.
◎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차량 내부의 구조에 맞게 설치된 15개의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710W의 고출력 사운드를 즐길수가 있습니다.차량 내부가 마치 콘서트홀이 된것만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풍성하고 선명한 음질을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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