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오너 분들께서 부품 결함으로 느끼는 불편함 중 하나가 바로 트렁크가 완전히 닫히지 않는 현상입니다.모든 클래스 트림에서 해당 문제가 발생되곤 하지만 주로 S클래스 차량에서 트렁크가 완전히 안닫히는 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 벤츠 트렁크 안닫힘 원인
전동식 트렁크에는 처음 빠르게 닫아주는 모터와 마지막 은근히 잡아당겨 꽉 밀착을 시켜주는 ‘클로징 모터’ 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벤츠 차량에서는 마지막에 완전히 닫아주는 클로징 모터 불량이 잦게 발생되고 있는데 약 5mm 정도 단차가 생겨 보기에도 좋지않고 누수, 트렁크 쇼바 파손 등의 고장으로 확대될 수 있어요.
클로징 모터 부품 사이즈는 작지만 의외로 비용이 많이나오는 측면이 있어 수리를 받지않고 그대로 차량을 이용하는 오너분들이 있는데 어떤 문제가 발생될까요?
◼︎ 트렁크 안닫힘 그대로 둬도 되나?
의아하게도 아직까지 트링크 안닫힘 문제와 관련 리콜처리가 들어가지 않고있어 공식서비스센터 또는 사설업체를 통해 클로징 모터 를 별도로 교체받아야 문제가 해결됩니다.
◇ 트렁크 내부 누수
5mm 이상의 들뜸이 발생되기 때문에 비, 눈이 많이오게 되면 내부로 물기가 침투하는 현상이 발생되어 녹이 슬거나 물건을 훼손시켜 낭패를 볼수 있습니다.
◇ 트렁크 쇼바 고장
트링크 부분에도 충격을 완화해주는 쇼바가 있는데 완전히 닫히지않아 들떠있으면 노면의 충격에의해 쇼바가 나가버리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쇼바 부품가 및 공임비도 무시를 못하기 때문에 클로징 모터 교체를 되도록 빠르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 외관 디자인 해침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단차가 발생되어 있는 상태이기에 외관적으로 보았을때 차량이 견고하지 못한고 뭔가 허술해 보이는 측면이 있습니다.

◼︎ 클로징 모터 교체비용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공식서비스센터에 차량을 맡겨 클로징 모터를 교환했는데 2년 ~ 3년 이후 같은 고장 문제가 발생된다고 불편을 토로하십니다.아무래도 부품 차체에 결함율이 어느정도 있는것으로 되는데 수리비용은 대략 80만원 ~100만원 정도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부담되고 이후 재고장이 나는게 신경이쓰여 요즘에는 아예 트렁크 클로징 모터 부분을 보강 설치하는 사설업체를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카페를 살펴보면 사설업체를 통해 클로징 모터를 교체 받으면 이후 같은 고장증상은 발생되지 않는 것 같고 비용은 공식서비스센터에 비해 20% ~ 30% 정도까지 저렴합니다.
이후 리콜처리가 되면 모를까 클로징 모터 불량이 발생되어서 트렁크가 완전히 닫히지 않는다면 좀더 가격이 저렴하고 고장률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