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페 풀체인지 사이즈 디자인 사양 변경사항 정리

수평 수직 디자인을 강조한 산타페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이전 모델보다 전장, 전고의 사이즈가 훨씬더 커졌으며 공기저항계수를 낮춰 연비까지 올린 산타페 풀체인지 차량입니다.725L 동급 최대넓이의 트렁크 공간과 오프로드 및 차박에 최적화 된 여러가지 편의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 산타페 풀체인지 디자인

산타페-풀체인지-모델

출시를 앞두고있는 산타페 풀체인지의 모토는 플래그십 모델로 완전히 재탄생을 시키고 오프로드 및 차박에 좀더 강점을 둔 이미지 수평, 수직의 디자인을 강조하고있습니다.

○ H 라인

현대차 피밀리룩을 강조하는 심리스 뉴라이즈 램프(일자 램프)에 국한되지않고 좀더 획기적이고 세련된 HDRL(H형 램프)를 새롭기 적용하여 좀더 고급스럽고 강력한 오프라인의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H라인의 라이트 뿐만 아니라 하단의 그릴도 H 모양으로 만들어 통일성까지 만족시키는 산타페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 낮아진 테일램프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 후면의 테일램프가 많이 낮아졌다는것 입니다.기능성을 우선으로 두었기 때문에 테일램프가 낮아진 것인데 공간의 확보를 위해 트렁크 유압쇼바를 길게 가져가기 위함입니다.디자인 적으로 약간은 불만족스러울 수 있지만 트렁크 공간을 동급 최강으로 상당히 올렸기 때문에 어느정도 상쇄가 되는 부분입니다.

○ 매력적인 측면 라인

전장의 길이가 이전보다 확실하게 길어졌고 직선의 라인을 더욱 강조했기 때문에 차량이 커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휠아치가 유선형으로 되어있어 오프로드, 온로드에 모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 산타페 풀체인지 트렁크 공간

산타페-풀체인지-후면모습

산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최대 장점은 아무래도 넓어진 트렁크 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725L의 트렁크 공간으로 설계되었고 골프백 4개가 동시에 들어가며 심지어 골프백이 수평으로도 들어가는 놀라운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차박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트렁크 상판의 높이를 낮추어 걸터 앉아 쉴수있는 공간을 확보했고 폭이 넓어진 변화때문에 다양한 사이즈의 짐을 싣기 너무도 편리해 졌습니다.

일부 트림에서는 들어가지 않던 전동트렁크가 이번 산타페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모두 적용이 됩니다.또한 트렁크 끝부분에 히든공간이 들어가기 때문에 공구 및 캠핑용품등을 보관하기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오프로드 및 차박 등의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트렁크 공간을 자랑합니다.


❖ 산타페 풀체인지 달라진 점

산타페-풀체인지-실내모습

○ 2열 3열의 편리성

2열 풀 폴딩이 적용되어 탑승자 아주 편리하게 좌석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전장의 길이가 커지면서 공간의 활용성이 높아지고 전동시트 조절로 더욱 쾌적한 여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또한 3열에도 공조기 패널이 들어가 원하는 만큼의 온도조절을 별도로 할 수가 있어 장거리 여행을 좀더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 어시스트 핸들 탑재

이번 산타페 풀체인지 모델이 확실히 오프로드의 성향을 많이 갖게 되었다는 포인트로 ‘어시스트 핸들’ 탑재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측면의 어시스트 핸들을 손으로 잡고 차량의 천정으로 쉽게 올라갈 수 있고 짐을 효율적으로 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이전 모델은 루프탑에 짐을 올리기 어려운 경향이 있었지만 이번 모델은 차량의 천정 친화적인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 차량 정숙성 향상

펠리세이드에 들어가는 정숙성 향상 부품인 ‘하이드로부시’ 기술력이 탑재되어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 진동을 확실하게 잡았습니다.또한 실내방음제에 신경을 써 외부에서 들어오는 풍절음을 효과적으로 잡았다는 평이 많습니다.


❖ 산타페 풀체인지 트림

산타페 화이트색상 옆모습

○ 2.5 터보 가솔린

  • 281마력의 엔진이 탑재되어 어떤 지형도 능수능란하게 주파할 수 있는 성능을 보장하고 11km 연비를 자랑합니다.

○ 1.6 하이브리드 엔진

  • 235마력 엔진이 들어갔고 연비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2023 BMW X6 페이스리프트 단점 장점 및 엔진제원 차량사이즈


❖ 산타페 풀체인지 그외 특징

산타페 풀체인지 외관모습

○ 공기저항계수 개선

수평, 수직의 디자인으로 변모를 시키고 후드의 높이를 위로 올리게 되면서 공기저항계수를 0.29 수치까지 이끌어 냈습니다.그리고 본닛의 전면과 사이드밀러는 라운딩 처리를 하면서 더욱 효과적으로 공기저항을 받지 않게끔 디자인 설계가 되었습니다.연비, 출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게되며 외관적으로 더욱 아름답게 보이는 장점도 가져간 산타페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 고성능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술력이 들어갔고 차선을따라 주행이되는 자율도 및 신뢰도가 상당히 높다는 평을 받고있습니다.핸들을 놓고 주행테스트를 해도 안정감있게 시내주행 및 고속주행을 능숙하게 해내는 산타페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기아 전기차 EV9 배터리 출력 주행거리 및 차량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