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기치 않게 차량의 스마트키를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스마트키를 사용해 차문을 열고 시동도 걸기 때문에 난감한 상황에 빠질수 밖에 없는데 급하게 보조키를 활용하여 시동을 거는 방법이 있습니다.그리고 이후 공식정비센터 또는 사설업체를 통해 스마트키를 구입해 재등록 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 자동차 스마트키 분실시 대처방법
◇ 도어 버튼 눌러보기
당장 스마트키를 분실 했다고 하여 다른곳을 찾지말고 우선 차량의 도어 버튼을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의뢰로 윈도우 브러쉬 하단, 트렁크위, 차량 천정 등에 차키를 놓고 깜빡하는 사례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가까이에 스마트키가 있다면 도어문이 열릴것 이고 주변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보조키로 도어 열기
차량을 구입할때 기본 제공이 되는 보조키를 사용하여 차량 문을 쉽게 열수있습니다.모델에 따라 도어 손잡이에 키박스가 있는 것이 있고 없다면 도어 하단에 홈을 확인하고 보조키로 커버를 열수가 있습니다.커버가 열리면 키박스가 있고 보조키를 사용해 문을 엽니다.
◇ 보조키로 시동걸기
손잡이에 키박스를 돌려 차안에 들어왔다면 이제는 시동을 걸어야 합니다.보조키 자체로 차량의 버튼시동키를 눌러주면 시동이 걸리게 됩니다.만약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보조키의 방향을 바꾸어 눌러보면 해결이 됩니다.
◇ 견인 서비스 받기
여러방법을 시도했음에도 차량시동을 걸지 못했다면 공식정비업체를 방문하여 차대번호를 조회해 스마트키를 구입 및 재등록 해야합니다.
◼︎ 스마트키 구입 방법 및 비용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은 가까운 공식정비센터를 방문하여 스마트키를 등록하는 방법 입니다.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이 필요하고 자동차 등록증도 함께 요구될수 있지만 여건이 안된다면 생략이 될수 있습니다.스마트키를 구입한 이후에 바로 등록이 되기 때문에 차량을 어렵지않게 이용할수 있을것 입니다.비용은 차량 모델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략 10만원 ~ 20만원 정도 예상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급한 마음에 사설업체를 통해 차량 스마트키를 구입, 등록하는 분들이 계신것 같은데 비용도 더 높을뿐만 아니라 이후 불량발생 시 처리받기가 생각보다 까다롭기에 되도록 공식업체를 통해 구입 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 분실한 스마트키를 찾았을경우에는 이미 코드번호 사용 중지가 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재등록을 하여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