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 싼타페(MX5), 싼타페 하이브리드(MX HEV) 모델 일부 차량에서 2열 시트 용접 불량 문제가 발생되어 빠르게 리콜 조치에 들어갔습니다.시정조치를 하지 않을시 충돌, 충격으로 인해 약화되어있는 2열 시트 용접부위가 떨어져 좌석 이동으로 안전에 큰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싼타페 리콜내용
◇ 모델명
- 싼타페 MX5: 2023년 10월 28일 ~ 2024년 1월 11 까지 생산된 차량
- 싼타페 MX5 HEV: 2023년 10월 28일 ~ 2024년 1월 5일 까지 생산된 차량
◇ 결함 부분
- 2열 시트 힌지 브라켓 용접 불량
- 차량 2열 뒷좌석을 보면 금속 힌지 브라켓 부분이 있습니다.제조 불량으로 해당 부위 용접이 미흡하게 출고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충격이 발생되는 상황에서 용접부위가 떨어져 좌석 이동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 리콜 조치내용
◇ 시정 조치기간
- 2024년 4월 19일 ~ 1년 6개월 및 완료 시 까지
- 수리비용: 전액 무상
- 작업시간: 약 20분 소요
- 시정조치 장소: 현대자동차 공식 수리센터 및 지정 서비스 협력사
◇ 작업 방법
- 2열 시트 힌지 브라켓의 미흡한 용접 부위에 볼트 2개소를 체결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기존의 약화된 부분이 확실하게 보강이 되기 때문에 강한 충돌에도 충분히 버텨낼 수 있게됩니다.볼트 보강작업을 시행하지 않으면 위급한 충돌상황에서 동승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되도록 빠르게 리콜 처리를 받는것이 권장됩니다.
◼︎ 시정 보상내용
- 이미 해당 결함부분에 대해 개별적으로 시정조치를 이미 완료 했다면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2에 따라서 시정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보상대상기간: 2023년 4월 19일 부터
- 접수장소: 현대 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 또는 전국 지정 서비스협력사
- 연락처: 080-600-6000(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