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도로를 보면 종종 아반떼 N 차량이 보이는것을 볼수 있습니다.운전의 재미를 극대화시킨 엔진, 미션이 들어가있어 타면 탈수록 매력이 빠지게 되고 곳곳에 다양한 흥미 요소가 들어가 있습니다.아반떼 N 모델만의 장점, 특색 그리고 주행후기 등을 정리했고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이 해당 포스팅을 보고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아반떼 N 차량 사양 스펙
- 미션: DCT 8단
- 엔진형식: 직렬 4기통(가솔린)
- 최고출력: 280ps / 5500rpm ~ 6000rpm
- 최대토크: 40kg.m / 2100rpm ~ 4700rpm
아반떼 모델 하면 일반 도로에서 무난하게 주행이 가능하고 높은 연비경제성을 보여주는 차량으로 인식되어 있지만 N 시리즈는 전혀다른 분위기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연비 12km/L(복합) 정도의 나쁘지않은 연비 수준을 자랑하면서 고출력 가속성능을 보여주는 아반떼 N 모델은 알셀 페달을 밟았을때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순간적인 폭발력에 매료가 될수밖에 없습니다.
악셀 페달을 밟았을때 하부에서 올라오는 배기음은 그동안 멈춰있던 내 심장을 일깨우는 듯한 개운함과 설레임을 전달시켜 줍니다.고속 주행을 즐기지기 않는 분들이라도 아반떼 N 의 웅장한 배기음 그리고 280마력, 40토크의 강력한 엔진성능에 매료 될수 밖에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공차중량이 1520kg 밖에 나가지않는데 이런 강력한 심장을 얹고있어 도로위에서 원하는 퍼포먼스 주행감을 모두 실현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고출력 차량이라고 확신이 됩니다.속도감, 가속감, 코너링 등의 재미를 온전하게 느낄수 있게금 설계된 차량으로 요즘은 세컨차량으로 구입을해 즐거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 NGS 부스트 버튼
아반떼 N 모델의 트레이드 마크는 단연 NGS 부스트 버튼 입니다.스티어링휠 하단에 동그란 빨간색 버튼으로 위치를 하고있는데 주행중 버튼을 누르면 20초간 엔진, 미션의 최대성능을 끌어올려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고속주행 또는 저속주행시 상관없이 언제든 NGS 부스트를 사용할 수 있어 도로위에서 언제나 짜릿함과 설레임을 경험할 수 있는것 입니다.
운전을 하다가 지루하거나 졸음이 쏟아질때 NGS 버튼을 눌로 20초간 긴장감을 끌어올리며 최고의 주행 재미를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계기판에 20초 시간이 카운딩되며 떨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조절을하며 운전을하는 재미도 얻게됩니다.
◼︎ 아반떼 N 주행 후 느낀 장점
◇ 유니크한 디자인
N 시리즈 임을 강조하는 사이드미러, 스티어링휠, 스포일러 등이 곳곳에 있어 차별성을 확실히 느낄수 있고 나름의 뛰어난 하차감을 경험하게 되는것 같습니다.전면, 측면, 후면의 밸런스가 상당히 좋아 오랫동안 보아도 질리지않고 세련된 감각으로 출시된 차량입니다.
◇ 가성비 고스펙 차량
3천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이정도의 퍼포먼스 스펙을 갖고있는 차량은 아마도 없을거라 생각이 듭니다.해외 수입차종으로 빗대어 보면 동급의 사양에 이정도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최소 5천만원 이상의 차량가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 믿음직한 제동력
N 라인 전용의 캘리퍼, 브레이크 패드가 적용되어 있고 잘 달리는 만큼 신뢰성있는 제동력을 보여 줍니다.폭발적인 스피드를 내는 구간에서 최대한 빠른 반응속도와 제동력으로 원하는 위치에서 차량을 세울 수 있는 것을 체감하게 될것입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잘 달리는 것 보다는 잘 멈추는게 더 중요한게 맞다고 봅니다.
◇ 안정장치 시스템
오로지 달리는 것에만 집중한게 아닌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생각했다고 바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적절한 위치에 8 에어백이 적용되어 있고 서라운드 뷰, 전방 충돌방지, 후측방 충돌방지보조,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전후방 주차거리경고 등의 편의, 안전 장치가 다양하게 들어가 있는 아반떼 N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