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팔라 촉매 파손 고장 증상 수리비용 및 고질병 3가지 정리

임팔라 중고차를 구입하고 얼마전 부터 시동을 걸고 나서부터 배기구 터지거나 찢어졌을때 나는 소음이 들렸습니다.처음에는 배기구 쪽에서 웅~ 정도의 소음이었지만 이후이는 펑펑 터지는 소리가 들려 정비를 받았고 촉매 불량임을 알게되었습니다.임팔라 차량 촉매 교체후기를 정리했고 다른 고질병 종류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 임팔라 은색 차량


◼︎ 임팔라 촉매 교체후기

2018년식 임팔라를 작년 2월쯤 구매하여 타고있었는데 올해 초부터 배기구 쪽에서 뭔가 소음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처음에는 배기구 쪽 소음기가 터진줄 알았지만 외관상 문제가 없었고 정비를 맡기게 되었는데 촉매 부품이 파손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 파손 이유

알고보니 배기매니홀트 부분에 들어가는 촉매 부품의 내구성이 약한것이 임팔라 차량의 고질병 이었습니다.보통은 운행후 5년 이후부터 이런 배기소음이 들리기 시작할 수 있고 대부분 촉매 부품 파손이 원인 이라고 합니다.

◇ 고장 증상

초기에는 약간 거슬릴 정도의 웅웅대는 소음이 배기구 쪽에서 들리기 시작합니다.이후에는 소음의 정도가 더욱 심해지면서 펑펑 뭔가가 터지는 소리가 뒷쪽에서 들렸고 주행시에도 불규칙 적으로 이런 소음이 계속적으로 발생이 됩니다.

◇ 수리 비용

제가 방문한 정비소 에서는 임팔라 촉매 부품 자체가 수급이 쉽지않고 교체비용도 신품기준 120만원 정도가 발생된다고 했습니다.교체비용이 너무 높아 부담이 될수 밖에 없는 저는 용접 수리 방법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정비사 분도 촉매 부품을 교체해도 이후 같은 증상이 발생될 여지가 있다면서 우선은 용접수리를 통해 타보시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촉매 부품 탈거는 생각보다 어렵지않고 용접을 얼마나 꼼꼼하게 하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촉매 부품 파손부위 용접비용과 공임비를 포함해 15만원에 수리를 마쳤고 지금은 소음없이 조용하게 운행을 잘 하고있습니다.

은색 임팔라 후면


◼︎ 임팔라 고질병 정리

◇ 내비게이션 오류

가장 불편하게 느끼는 부분이 바로 내비게이션이 돌발적으로 갑자기 멈추거나 터치가 안되는 현상입니다.여러 임팔라 오너 분들이 같은 증상을 겪고있고 사제 제품으로 교체를 하거나 수리를 받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 트렁크 부위 누수

비가오거나 새차를 할때 트렁크 틈새 부위로 물이 침투되어 누수되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임팔라 차량을 구입하기 전 귀찮더라도 세차건을 사용해 물을 뿌려 내부 물침투가 일어나지 않는지 체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 토크컨버터 불량

커플링의 형태로 만들어진 부품으로 회전구동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토크컨버터 부품이 5만km 이상부터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있는것 같습니다.신품 부품으로 교체를 받게되면 15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되기 때문에 큰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5만km 주행거리가 가까워진 임팔라 중고차를 구입할때는 정밀검사를 통해 토크컨버터의 컨디션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