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뒷자리 플라스틱 떠는 소음 원인 해결방법(경험글)

차종은 YF 소나타 이고 연식은 2012년식 입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로 소나타 뿐만 아니라 다른 차종도 뒷자리 부분에 플라스틱 떠는 소음이 발생될수 있을거라 생각을합니다.주행중 노면의 작은 요철에 의해서 뒷부분 떠는 소리가 심하게 발생되어 운전을 하는데 신경이 쓰이는 수준 이었습니다.간단하게 해결을 할수있어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동차 뒷유리


◼︎ 자동차 뒷자리 플라스틱 떠는 소리

도로 노면에 있는 방지턱 또는 큰 요철에는 반응을 하지않다가 작은 진동에 뒷좌석 어딘가에서 플라스틱 떠는 소리가 들렸습니다.처음에는 선바이져 문제인줄 알고 고정도 다시잘 해보고 시트 하단의 플라스틱부분 어딘가 하는 생각에 엉뚱한 곳만 점검을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알게된 사실이 자동차 뒷유리와 닫는 내부의 플라스틱 부분에서 떨림 소음이 발생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아무래도 플라스틱과 뒷유리간의 이격 공간이 살짝생겨 떨림이 발생되는것 같고 노후화로 인해서 해당 소음이 발생되는 경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만약 뒷좌석 어딘가에서 알수없는 플라스틱 떠는 소음이 발생된다면 높은 확률로 뒷유리창과 맞닿는 플라스틱 부분의 문제라고 의심하면 해결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자동차 뒷유리에 끼워놓은 고무패드


◼︎ 해결방법

플라스틱과 뒷유리간 완전하게 밀착이 되어있지 않아 떨림이 발생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 공간을 채워 주는게 정답이 됩니다.처음에는 휴지를 접어 끼워 두었고 소음은 바로 사라졌지만 시간이 지나자 안쪽으로 빠져 버리는 현상이 발생되어 난감한 경험을 했습니다.한번 안쪽으로 들어가 버리면 분해를 하지않는 이상 꺼내기는 어렵습니다.

◇ 고무패드 끼우기

종이, 박스 보다는 고정이 잘되고 미끄러지지 않는 고무패드 같은것을 끼우는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오랫동안 주행을해도 빠지거나 안쪽으로 들어가지 않고 검은색 이다보니 밖에서 봐도 거부감이 없습니다.단, 고무패드를 끼울때 너무 두께감이 있는것을 사용하면 뒷유리창에 스트레스를 줘 혹여나 깨질우려가 있기 때문에 적당히 얇은것을 접어 가볍게 틈에 끼워 넣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