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을 하다보면 전면 또는 측면 윈도우에 습기, 성애가 심하게 발생되어 도저히 운전을 할수 없는 상태까지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내외부의 온도차가 심하거나 실내 물기가 많은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되고 몇가지 방법으로 빠르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 자동차 창문 습기 차는 이유
유독 내 차량 창문에만 습기가 잘 생기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하지만 원인 없는 결과가 없듯이 다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 차량 매트 물기
세차를 하고나서 매트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 경우 길게는 보름이상 차안에 습기가 잘 차는 현상이 발생됩니다.뿐만 아니라 불쾌한 냄새 유발까지 함께 일어나기 때문에 매트를 들어봐 바닥에 물이 고여있지는 않은지 체크를 합니다.
◇ 실내공기 순환방지 버튼 ON
차량 공조기 버튼중 내부 공기 순환방지 버튼을 켜놓은 경우 쉽게 성애 습기가 차는 현상이 발생됩니다.특히 일교차가 크거나 외기의 온도가 낮을 경우 이런 현상이 심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히터 및 에어컨 강하게 틀기
처음 차량 탑승을하고 나서 히터 또는 에어컨의 강도를 너무세가 하여 틀면 쉽게 창문 습기가 발생됩니다.서서히 온도를 올릴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고 바람의 세기도 약하게 하는것이 권장됩니다.
◇ 겨울, 비올때, 일교차 클때
여름에는 창문에 성애가 끼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하지만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 또는 온도차가 심하게 발생되는 봄, 가을철에는 습기 발생이 쉽게 될수 있습니다.
◼︎ 자동차 창문 습기 제거방법
◇ 운전석, 뒷좌석 오른쪽 창문 열기
주행을 하면서 창문 습기를 빠르게 없앨수가 있는데 운전석 창문과 뒷좌석(오른쪽) 창문을 여는것 입니다.공기의 순환이 빠르게 일어나고 실내로 바람을 심하게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을 겪을일이 없습니다.고속 주행을 할때도 바람이 휘몰아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차량 매트 건조
실내세차를 하고난 이후에는 차량 매트를 확실하게 건조시켜줘야 합니다.약간 이라도 물기가 남아있게 되면 매트 바닥에 수분이 고이는 현상이 발생되고 창문 습기가 너무 쉽게 생기기 때문입니다.
◇ 성애제거 스프레이 활용
2개월 ~ 3개월에 한번씩 습기제거용 스프레이는 창문에 도포해 주는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특히 일교차가 클때 또는 비가오는 장마철에 미리 도포를 해주면 쉽게 습기, 성애가 끼지 않기 때문에 안전운행에 도움이 됩니다.
◇ 실내공기 순환모드
장마철, 겨울철에는 되도록 실내공기 순환이 잘 일어날 수 있도록 순환방지버튼을 누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자연스럽게 차량 실내로 공기 유입이 되면서 습기가 제거 되는것을 볼수 있을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