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앞범퍼 헤드라이트 휀다 파손 복원 교체비용

경차를 구매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유지비 절감인데 현대 캐스퍼 모델의 경우 준중형, 중형차량과 맞먹는 수리비가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특히 앞범퍼 파손으로인해 교체를 진행할때 수리비를 보고 깜짝놀라게 될수 있죠.캐스퍼 앞범퍼 교체를 할때 발생되는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스퍼 전면모습


캐스퍼 앞범퍼 수리 전 확인사항

앞범퍼가 파손될 정도의 충격 이라면 대부분 헤드라이트, 휀다, 하단 스키드 범퍼 등에 광범위하게 손상이 갔을 확률이 높습니다.그중 측면 휀다 변형, 파손이 함게 일어났다면 도어쪽 부분의 이음새 까지 함께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어 되도록 사업소를 찾아 수리를 받는게 이후의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죠.

앞범퍼, 휀다 수리를 깔끔하게 끝냈어도 도어를 열때 간섭이 일어나거나 소음이 발생된다면 단차 불량이 발생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캐스퍼 차량의 경우는 범퍼, 휀다, 도어 모두가 분리되어 있는 구조여서 숙련된 기술력이 갖추어진 정비소가 더욱 필요하게 됩니다.


캐스퍼 범퍼 복원 비용

범위가 넓지않고 국소적으로 작은 부위에 파손이 일어나거나 긁힘이 발생되었다면 범퍼 전체를 교체하기 보다는 복원작업을 하는것이 이득입니다.성인 손바닥 하나에서 두개 정도의 긁힘, 파손이 일어난 상태라면 깔끔하게 복원을 하는데 대략 10만원 ~ 15만원 정도 지출을 하면 만족도가 꽤나 높습니다.

단, 인지도가 있는 덴트 복원집에서 작업을하면 5년 이상이 지나도 변색이 잘 일어나지 않지만 도로에서 작업을 해주시는 업체를 이용하면 광택 만족도가 떨어지고 몇개월 지나지않아 색이 변하는 현상이 쉽게 생김으로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자차보험이 들어있고 헤드라이트, 휀다, 하이그러시 등의 부분까지 파손이 일어났다면 전체 세트 교체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캐스퍼 차량 측면모습


캐스퍼 범퍼 교체비용

상대방 과실로 인해 보험처리를 하거나 자차보험을 이용할때는 당연히 전체교체를 진행하게 되는데 다른 경차에 비해 캐스퍼 작업 난이도는 높은편에 속합니다.전면 범퍼에 엔젤링 헤드라이트, 하이그로시 몰딩,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 등이 따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순수 범퍼만 교체한다고 하면 대략 40만원 ~ 50만원 정도 예상을 할수 있고 별도로 헤드라이트의 경우 28만원 내외,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는 10만원, 전면 휀다는 개당 28만원 ~ 29만원 정도 비용 예상을 해야합니다.

워낙 디자인적으로 신경을 많이 쓴 모델이기에 일반 경차(모닝, 레이 등)에 비해 교체비용이 높은것이 사실입니다.그렇지만 외제차 브랜드로 분류되는 쉐보래 스파크 보다는 범퍼교체 비용은 저렴한 편 입니다.(스파크의 경우 60만원 ~ 7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