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 자동차 트랙스, 아베오 일부 차량에서 정화조절밸브 이상문제가 감지되어 발빠르게 리콜 조치에 들어갔습니다.정화조절밸브 내부의 부품 파손으로인해 엔진내부 연소실로 증발가스가 유입되어 엔전경고등 및 이음(소음)이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 트랙스/아베오 리콜 내용
- 차종: 트랙스(2018 ~ 2020 출고, 1.4L 가솔린엔진 차량)/아베오(2018 ~ 2019 1.4L 가솔린엔진 차량)
- 형식: BA76B(트랙스)/TA69B(아베오)
- 결함문제 부위: 정화조절밸브
- 발생문제: 차량 정화조절밸브 내부 부품의 파손(찢겨짐) 문제로인해 엔진 연소실 내부로 증발가스의 유입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그로인해 엔진경고등이 발생되고 관련되어 밸브 작동으로 인한 소음 및 이음 발생되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시정 조치 내용
- 조치기간: 203년 8월 17일 ~ 완료시 까지
- 조치방법: 차량 점검 및 테스트 후 문제 확인이 되면 정화조절밸브 교체 진행
- 발생비용: 전액 무상
- 미 조치시 발생문제: 엔진 경고등 점등 문제가 발생될 수 있고, 배기가스 수치가 기준보다 높아질 수 있습니다.해당 문제는 안전운행 및 차량성능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 수리 장소: 한국지엠 A/S 네트워크
- 작업시간: 정화조절밸브 이상 유무를 점검하여 문제가 있을시 교체를 진행하게 되는데 대략 1시간 안으로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 문의사항
사전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좀더 빠른 조치를 받을수 있기때문에 한국지엠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080-3000-5000)을 통해 예약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만약 리콜공지가 뜨기전 이미 정화조절밸브를 교체했다면 별도 점검은 필요하지 않으나 확실하지 않다면 정비소에 방문해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리콜내용을 확인시 렌트 회사는 지체없이 실제 사용자에게 전달을 하여 결함을 시정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