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꼭 포르쉐 자동차를 사고싶었는데 이번에 그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구입한 차량은 포르쉐 718 카이맨 GTS 2.5 모델로 스포츠가 쿠페 입니다.2020년식 4년된 차량을 6천 후반 정도에 구입을했고 정말 만족을 하면서 타고있습니다.포르쉐 718 카이맨 GTS 차량의 구입후기 장점 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포르쉐 718 카이맨 GTS 구입한 이유
성능도 정말 뛰어난 차량이지만 무엇보다 아름답게 떨어지는 곡선, 볼륨이 정말 매력적 이라고 생각합니다.보기만 해도 마음이 훈훈해지고 설레이는 그런느낌을 항상 받고있습니다.포르쉐 만의 헤드라이트, 테일램프는 이차가 왜 명차인지는 바로 인식시켜 주는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포스쉐 박스터, 911 모델같이 인기가 높은 차량도 있지만 아무래도 가격의 부담이 있어 자연스럽게 718 카이맨 GTS 모델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가벼운 차체에 4기통 터보 GTS 등급이기 때문에 상상이상의 가속력과 조향 능력을 보여 줍니다.최고출력 365마력, 최대토크 43.8kg.m, 제로백 4.1초의 스펙을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는 정말 재미난 차량이라고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 차량 장점
◇ 엔진 배기음
경박스럽지 않고 중후하면서 쾌적하게 들리는 후면의 배기음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과하지 않으면서 적당하게 울리는 배기음이 실내에 들어오면 바로 달리고 싶은 생각이들고 주변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지않아 시내주행시 부담이 적은것 같습니다.그동안 국산 승용차만 타다가 포르쉐 GTS 터보 차량을 타보니 이런 신세계가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 입니다.
◇ 가속력
365마력, 43.8토크로 그렇게 고성능의 엔진 출력이라고 보여지지 않을수 있지만 가볍고 에어로 디자인이 적용되어 순간 스피드가 정말 빠르고 가속력이 엄청 나다는것을 느끼게됩니다.스펙에는 제로백이 4.1초로 나와있지만 그것보다 짧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 부드러운 변속력
빠르게 가속을 하는 상황에서도 언제 변속이 되었는지 잘 모를정도로 부드럽게 변속이 됩니다.자동, 수동 모드 관계없이 기어 변속이 아주 견고하고 충격없이 잘 일어나기 때문에 주행의 재미가 더욱 배가되는것 같습니다.
◇ 주행 밸런스
100km 이상 고속 주행을할때 차체가 안정적으로 잡히고 오히려 더 밸런스가 좋아지는것을 느끼게 됩니다.무게 중심이 운전자 위주로 되어있고 미드십 구조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빠르게 가속을할때 불안한 마음이 들지않고 확실히 믿음이 갑니다.
◼︎ 차량 단점
◇ 부족한 옵션
포르쉐 718 카이맨 GTS는 오로지 주행의 재미를 느끼기 위해 태어난 모델이기 때문에 편의사항은 확실하게 포기를 해야합니다.
◇ 차량감가
5년정도 기간이 지나게되면서 보증기간을 연장하지 않으면 차량감가를 크게 맞을 우려가 상당히 높습니다.
◇ 고장수리
부품 불량, 파손등의 문제가 생겨 정비를 받게되면 처리되는 기간이 생각보다 길수 있습니다.
◇ 좁은실내
2인승 시트 구조로 되어있어 실내가 다소 좁고 답답할 수 있습니다.열 시트도 없어 동승자를 태우기 쉽지않은 불편함이 있으며 트렁크는 270L의 공간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 실내디자인
포르쉐라고 생각이 잘 안들만큼 실내디자인의 퀄리티가 조금은 떨어지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작은 디스플레이 화면과 약간은 투박한 콘솔에 만족감이 떨어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