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적인 가속력이 우수하고 고속주행시 차체를 낮게 만들어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여주는 아우디 Q8 은 Q7 웨건 타입에서 쿠페 스타일로 넘어간 모델입니다.쿠페 디자인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뒷공간의 넉넉함도 함께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의 차량과 차별성을 주는것 같습니다.V6 엔진에 최대 286마력의 강력한 엔진 성능을 보여주는 아우디 Q8을 알아보겠습니다.
❖ 아우디 Q8 엔진 제원
아우디 프리미엄 SUV 쿠페 라인 Q8은 강력한 서스펜션을 바탕으로 V6 고출력 엔진을 얹어 출시가 되었습니다.3000cc 의 넉넉한 배기량에 최대 61.8토크 286마력의 엄청난 출력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아우디 만의 콰트로 기술력이 들어가 있어 어떠한 험난한 지형도 편안하게 주파할수 있는 능력을 가졌고 전방과 후방 액슬을 능동적으로 조절하는 기능이 들어가 있어 최적의 동력 분배로 연비또한 높힌 아우디 Q8 쿠페 입니다.
❖ 아우디 Q8 외관 사이즈 (BMW X7 비교)
BMW 대형 SUV 차량 X7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사이즈를 자랑하는 Q8 모델입니다.전폭의 경우 아우디 Q8이 좀더 큰것을 확인할수 있고 실제도 탑승을 해보면 실내공간이 좀더 넓은것을 느낄수 있습니다.실내인테리어를 최대한 간결하고 깔금하게 디자인하여 편안하게 탑승을 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었다는 호평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만큼 아우리 프리미엄 라인 SUV 차량으로 명성에 맞게 출시를 했기에 만족감이 더욱 큰 것 같습니다.공조기 조작도 모두 터치타입으로 변경을 하여 사용을 편리성을 높힘과 동시에 운전석 및 동승석의 공간을 편안하고 넓게 구성했습니다.보통 쿠페 타입은 윈도우 곡선 때문에 뒷좌석이 좁기 마련인데 Q8은 디자인과 공간을 모두 잡은 몇안되는 모델입니다.
❖ 아우디 Q8 차량가격
○ 45 TDI 콰트로
- A/T 10,443만원
- 프리미엄 11,148만원
○ 50 TDI 콰트로
- 프리미엄 12,448만원
- Exclusive Edition 12,995만원
○ 55 TFSI 콰트로
- 프리미엄 12,648만원
❖ 아우디 Q8 주행성능
기본적인 하부 서스펜션이 단단한편 이기 때문에 안락하고 쿠션감있는 주행 스타일은 확실히 아니라고 생각하면 됩니다.다만 하부 서스펜션 자체가 상당히 강성이 좋고 안정성이 있어 고속주행 특히 다이내믹 모드에서 진가를 발휘하게 됩니다.다이내믹 모드에 들어가게 되면 차체가 약 3~4cm로 낮아지져 공기의 저항을 크게 줄이고 고속으로 속력을내면 엄청난 안정감을 느끼게 됩니다.
0km ~ 100km 까지의 순간적인 가속성능은 상당히 준수한 편 입니다.기본적으로 토크가 어느정도 높기 때문에 100km에서는 큰 만족감을 주지만 그이상의 속력을 내게되면 약간은 순간적 가속이 무뎌지는 느낌이 듭니다.전체적으로 저속과 고속에서의 주행 느낌 차이가 있고 나름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 Q8 단점
○ 부족한 전자시스템
국내차량에서는 준준형 차량에도 들어가는 차선이탈방지보조 기능도 들어가 있지 않은 아우디 Q8 차량의 전자시스템이 조금은 아쉽습니다.전방 그릴에 센서가 단 1개가 탑재되어있고 앞차와의 거리유지 및 돌발상황에서 제동을 걸어주는 수준의 옵션 사양만이 들어가 있습니다.아무리 하드웨어적인 성능을 강조하는 차량이지만 1억이 넘는 금액에 이런 기본적인 편의장치가 들어가있지 않다는것은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 차량의 진동
V6 엔진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진동이 있는편 입니다.물론 디젤엔진의 특성이기는 하지만 고가의 차량인것을 생각해 보면 정숙성은 그렇게 기대하기는 어려운것 같습니다.또한 서스펜션 차체가 가성이 강하고 단단한편 이기 때문에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도 어느정도 감수해야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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