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명차 폭스바겐 제타 차량은 준중형 사이즈 임에도 불구하고 160마력 25.5토크의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 출시 되었습니다.도로를 치고 나가는 힘자체가 국산 준중형 차량과는 비교불가 할 정도로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고 8단기어로 변속의 정숙성 장점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다만 독일차 답게 국산차량에 비해 통풍시트, 주행보조시스템 등의 편의 장치가 부족한 단점도 있습니다.
◼︎ 폭스바겐 제타 엔진제원
동급 차종 아반떼 차종은 123마력 인것을 생각해보면 폭스바겐 제타의 출력은 몸체에 비해 상당히 높은편 입니다.싱글터보 160마력의 힘을 보여주는 제타 모델은 주행을 해보면 확실히 치고 나가는 힘이 다른것을 느낄수 있습니다.8단 변속기를 적용하여 빠르게 가속을해도 변속충격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중형세단의 주행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국내 준중형 차종에 비해 확연하게 다른 주행성능을 보여주는 폭스바겐 제타 차량은 최대 25.5토크로 넉넉한 파워를 자랑합니다.독일 차량의 실용성에 맞춰 높은 출력임에도 불구하고 14.1km/L의 복합연비를 나타내주기 때문에 오너 분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편 입니다.
◼︎ 폭스바겐 제타 장점
○ 실용적이고 간결한 실내인테리어
독일명차 폭스바겐 차량답게 실내인테리어 구조가 아주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디자인 되어있습니다.공조기, 계기판, 기어박스 부분이 약간은 올드해 보일수가 있지만 유행을 거의 타지않는 특징이있어 10년이 지나도 구형 모델같이 보이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국내 차량의 경우 디자인변화를 크게주어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촌스러워 보이는 측면이 분명이 있지만 폭스바겐 제타 실내디자인은 변화를 주기보다는 실용주의에 가깝게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 높은 출력감
국내 동급 준중형 차량과는 비교할 수 있는 출력을 보여주는 제타 차량입니다.시내주행을 10분만 해봐도 확연하게 다른 가속감, 안정감을 바로 느낄수 있을만큼 비교가 거의 불가능한 수준입니다.물론 가격적으로 제타 모델이 높기는 하지만 엔진스펙, 실내디자인 등을 놓고 보았을때는 전혀 밀리는감이 없을 것 입니다.
○ 3 BOX 구조
본닛, 몸체, 트렁크라인 3 BOX 구조를 명확하게 두어 세단차량임을 바로 보여주는 깔끔함이 있습니다.실내 뿐만 아니라 외관적으로도 직선, 모던함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큰 유행을타지 않는 폭스바겐 제타 차량입니다.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게 되면서 전면이 좀더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비주얼 콕핏 계기판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비주얼 콕핏 활용도가 높습니다.바늘이 있는 계기판 뿐만 아니라 화면전체를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고 꼭 필요한 차량 정보를 정리하여 보여주는 모드로 변환 가능합니다.국내 차량 대부분은 계기판 모양의 비주얼 콕핏 만 나오는것이 대부분 인것을 비교해보면 확연한 차이입니다.
◼︎ 폭스바겐 제타 단점
○ 부족한 옵션
- 뒷좌석 송풍구가 옵션에 빠져 있어 한여름 탑승자를 좀더 시원하게 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할인을 받지 못할때 3천만원이 넘는 차량인것을 감안하면 아쉬운 부분입니다.
- 통풍시트를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게 출시가 되었습니다.폭스바겐 브랜드는 고급차량 에서만 통풍시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솔직히 큰 기대를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 차선이탈보조 성능
제타 차량의 차선이탈보조의 성능이 매우 떨어진다는 평이 많습니다.실제 주행을해보면 안정감있게 나가는것이 아닌 약간은 좌우로 불안하게 흔들리는 감이 분명히 있는것 같습니다.자연스럽게 차선이탈보조 기능은 사용하지 않게 되는것 같습니다.
○ 핸들의 가벼움
준중형 차량 사이즈 임에도 160마력 25.5토크의 강한 엔진이 탑제되어있는 제타차량의 핸들이 약간은 가볍다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코너링을 할때 핸들이 너무 쉽게 돌아가고 약간은 헐겁다라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습니다.오히려 현대 아반떼 차량의 핸들이 더 묵직 하다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 폭스바겐 제타 차량 사이즈
국내 동급 차량인 아반떼와 비교하면 거의 차이를 보이지 않는 사이즈 입니다.전폭에서는 오히려 아반떼가 약간더 큰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폭스바겐 제타 차량의 트렁크 용량은 생각보다 넓게 구성되어 나오게 되었습니다.골프백 3개 정도는 너끈하게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 이기 때문에 공간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ble “16” not found /]
◼︎ 제타 차량가격
3천만원대에 독일 명차 폭스바겐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옵션적인 측면에서 부족한것이 있기 때문에 할인율을 높게 적용받지 않으면 조금은 아쉬운 측면이 분명 있습니다.
○ 1.5 TSI 프리미엄
- 32,900,000 원
- 32,329,000 원(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 1.5 TSI 프레스티지
- 36,600,000 원
- 35,863,000 원(개별소비세 인하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