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가솔린 연료를 모두 사용하는 2024 도요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경제성을 강조하여 복합연비 19.4 km/L의 수치를 보여주는 차량입니다.뿐만 아니라 시스템 총출력 223마력의 믿기 어려운 파워성능을 자랑하고 동급차량대비 넉넉하고 쾌적한 실내공간 디자인을 적용합니다.2024 프리우스 차량의 제원, 성능, 가격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 2024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원 성능표
구분 | 2024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
---|---|
엔진형식 | 직렬 4기통 |
배기량(cc) | 1987 |
사용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
최대출력(hp) | 223/151 |
최대토크(kg.m) | 19.2/21.2 |
배터리주행거리(km) | 64 |
배터리용량 | 13.6kWh |
연비 | 19.4 |
새롭게 출시가된 2024 도요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3개의 모드로 운행이 가능하며 내연기관은 2.0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가속력이 우수하고 정숙한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3가지의 시스템 결합 총 19.4km/L의 높은 복합연비로 경제성이 높은 차량이며 효율적인 배터리를 적용하여 높은 출력성능을 자랑합니다.
13.6kWh 배터리가 적용되어 가솔린 없이도 무려 64km의 거리를 이동할수 있으며 배터리위치를 중앙 하부에 있어 차량 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 했다는 평이 많습니다.내연기관과 전기모터의 파워를 합치면 223마력의 놀라운 파워를 보여주는데 동급 차량중에서는 거의 상위권에 속한다고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가솔린연료로 주행을 할때는 회생제동으로 배터리충전이 가능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효과가 상당히 뛰어나 경제성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차량입니다.경제성 뿐만 아니라 차량의 기본적인 출력감이 상당하기 때문에 매력을 느끼는 분들이 꽤나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 2024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크기(vs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분류(mm) |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 코나 하이브리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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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 4600 | 4350 |
전폭 | 1780 | 1825 |
전고 | 1420 | 1580 |
축거 | 2750 | 2660 |
윤거전 | 1560 | 1591 |
윤거후 | 1570 | 1600 |
비교의 편리를 위해 비슷한 트림의 모델인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차량과 외관 크기를 비교했습니다.전장의 경우 프리우스 모델이 무료 25cm가 길어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그외 전폭, 전고는 코나 하이브리드가 약간더 높은것을 불수 있지만 내부 공간의 배치는 프리우스 모델이 좀더 효율적 이어서 사용의 편리성은 높다고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 2024 도요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고강도 경량 코일스프링을 적용했고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기술력이 들어가 코너링이 아주 안정적이고 쾌적한 승차감을 자랑합니다.또한 이전 모델보다 에어로다이나믹스 디자인을 채택하여 공기의 저항을 최소한으로 받으면서 가속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2024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디자인
◇ 전면
Bi-Beam LED 헤드램프를 사용했고 U자형으로 날렵하게 꺽여 보다더 미래지향적 이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내줍니다.차량을 와이드하게 보여주는 효과 때문에 좀더 사이즈가 커 보이는 느낌입니다.
◇ 측면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을 더욱더 강조하게 되면서 측면에 봤을때 차량이 상당히 날렵하고 스포티하게 바뀐것을 볼수 있습니다.윈도우의 상하폭을 줄이면서 시야성은 약깐 떨어진 측면이 있지만 디자인 적으로는 정말 우수한것 같습니다.
◇ 후면
시원하게 뻗은 일자형 LED 리어램프 덕분이 뒤에서 차량을 바라보았을때 좀더 와이드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트렁크면과의 일체감도 아주 좋아 밸런스가 좋아 보이는 느낌입니다.
◼︎ 2024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가격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두가지 타입이 있고 각각의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 XLE: 43,700,000 원
- LE: 39,900,000 원
◇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XSE: 49,900,000 원
- SE: 46,300,000 원
아무래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13.6 kWh의 배터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 가격대가 더 높은것을 볼수 있습니다.하지만 최고급 사양으로 해도 5천만원 가격이 넘지 않기때문에 상당히 저렴하게 출시가 된것같은 생각이듭니다.높은 연비 경제성에 출력감도 아주 높은 장점을 가지고있는 차량 이기에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있는 차량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