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친환경차 세제혜택을 받으면 T5 3,140만원 부터 시작하여 T7 3,635원 가격대로 신차를 구입할 수 있어 가성비좋게 만나보게 되었죠.토레스 하이브리드 모델 기본 스펙과 장점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 토레스 하이브리드 연비

경재사 브랜드 차량보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용량이 좀더 큰(1,83kWh) 모습을 보여주고 130kW의 강력한 모터가 탑재되어 있어 연비 성능면에서 상당한 우수성을 보여주는 토레스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기존 토레스 가솔린 모델과 비교하면 약 40% 이상의 연비가 상승하게 되었고 복합연비 15.7km/L 정도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T7 트림에 20인치의 큼지막한 휠을 적용해도 무려 15.2km/L 연비가 나와주기 때문에 경제적인 운행을 하고싶은 분들에게 아주좋은 차량이 될것 같네요.
퀄리티 높은 전용 변속기 e-DHT 구동쳬계를 적용해서 도심, 산악 등의 코스에 맞게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력과 연비를 모두 잡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 토레스 하이브리드 주요 편의사항

◇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신차에 걸맞게 대화면 디지털 클러스터를 적용해 운전중 시인성을 높인것은 물론 실내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끌어 올렸습니다.확실히 클러스터를 얼마나 크게 설계했느냐에 따라 신형과 구형으로 나뉘어지는 것 같습니다.
◇ KGM 링크
현대, 기아보다 다소 불편하게 여겨졌던 커넥티드 옵션 UI가 대폭 개선이되어 사용의 편리성이 확실히 좋아진 모습입니다.
◇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
기본적인 차폐력이 우수하고 중저음이 강조된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해 언제나 차안이 콘서트홀로 바뀌게 됩니다.기존 기본스피커 와는 차원이 다른 음질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2열 히팅시트
뒷좌석에 탑승하는 사람도 겨울에 따뜻하도록 2열 히팅시트가 적용되어 있어 가성비가 바로 이것이다 라는 것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 모델 장점 살펴보기

◇ 공명음 감소
이전 토레스 모델에서 불만으로 제기되기도 했던 주행 시 노면을 타는 단점을 이번에 완벽히 보완하게 되었습니다.20인치 흡음형 타이어, 엔진룸, 엔진커버, 휠하우스에도 흡음제를 적용해 운전을 할때 공명음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 감가보장 시스템
감가를 크게 맞는 현상을 막기위해 토레스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입하고 2년(4만 5000km) 운행을 하는 시기에서 중고차로 판매를 하고 이후 KGM 차량 재구매 시 차량가격의 최대 64% 보장, 선수율 30% 60개월 4.5%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 적용이 가능합니다.
◇ 상황에 맞는 주행모드
토레스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E V모드, HEV 모드, 엔진구동 모드 를 자유자재로 변경이 가능하고 특히 도심을 주행할 때 EV 모드로 설정을 하면 전기차와 같은 정숙성을 보여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