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카 로써 활용성이 매우좋은 SUV 차량을 80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연식과 키로수는 조금 될수 있지만 내구성이 좋은 미션, 엔진으로 출고된 SUV 차량을 잘 선택하면 이후 5년 이상은 무리없이 운행이 가능합니다.
◼︎ 800만원 대 가성비 SUV 차량 TOP 7
◇ 스포티지 R 2WD 최고급형
- 연식: 2012년형
- 주행거리: 9만 내외
- 차량가격: 750만원 내외
아직까지 도로에서 상당히 많이 보이는 차량으로 미션과 엔진의 내구성이 뛰어난 차량으로 평이 좋습니다.특히 외관적인 디자인이 지금 봐도 크게 촌스러움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젊은 감각의 분위기를 살리기 나쁘지 않습니다.내부 공간도 출고 시 넉넉하게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차박을 즐기기에도 무기가 없습니다.
◇ 모하비 4WD
- 연식: 2010년형
- 주행거리: 13만km
- 차량가격: 800만원 내외
6기통 엔진으로 구성이되어 10만km 주행거리가 넘어서도 떨림, 진동이 적고 출력이 아주 뛰어난 차량입니다.하체 프레임이 튼튼하여 고속주행에도 안정감이 있고 엔진 내구성이 높기로 워낙 정평이 나있기 때문에 20만km 이상의 주행거리를 뛰어도 컨디션이 크게 떨어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외부 디자인도 직선을 강조한 깔끔한 라인으로 구성이 되었기 때문에 요즘 출시되는 차량과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쏘렌토 R 2.0 2WD
- 연식: 2013년형
- 주행거리: 14만km 내외
- 차량가격: 770만원 내외
중형 SUV 차량 사이즈로써 트렁크공간과 실내공간이 넉넉하기 때문에 차박 용도 또는 패밀리카 로써 활용성이 매우 좋은 차량입니다.요즘 나오는 차량에 비해 옵션은 다소 약할 수 있지만 차체 강성은 신차보다 오히려 뛰어나다는 호평을 받고있고 핵심 부품인 미션의 내구성이 매우 뛰어난 장점을 갖고있습니다.
800만원 대 가격에서는 대부분 10km가 넘어서지만 쏘렌토 R 모델은 10만km 이상 부터가 시작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잔고장이 없습니다.
◇ 베라크루즈 2WD
- 연식: 2012년형
- 주행거리: 14만km
- 차량가격: 800만원 내외
아직까지 현대자동차의 역작 SUV로 거의 유일하게 남아있는 모델인 베라크루즈 입니다.6기통 엔진적용으로 연식은 오래되었지만 정숙성을 갖고있고 넉넉한 출력감으로 가속성능이 매우 뛰어난 차량입니다.낚시, 캠핑 등을 즐기는 분들에게 아직까지 찬사가 이어질 정도로 정말 잘 만들어진 대형 SUV 차량입니다.
우스갯소리로 20만km 주행거리부터 베라크루즈는 시작한다라고 하고 10만km 초반은 아직 애기 라는 말이 있을 정도 입니다.그만큼 차량 주행성능이 정말 오랫동안 꾸준하게 유지되는 강점을 갖고있습니다.
◇ 뉴 투싼 ix 디젤 2WD
- 연식: 2013년형
- 주행거리: 10만km 내외
- 차량가격: 880만원 내외
준중형 SUV 차량이면서 연식, 주행거리가 좋아 처음 차량을 구입하는 분들에게 아주 괜찮은 중고차 입니다.시장에서 잘만 선택을 한다면 10만km 안쪽의 차량도 있어 구입 후 10년이상 운행하기 나쁘지 않습니다.지금까지 투싼 시리즈가 나오고 있을 정도로 차량모델의 인기가 꾸준히 높기에 중고차 구입 후 판매를 할때는 감가를 적게 맞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가속력, 코너링, 고속주행감, 미션내구성 등의 성능은 이미 입증이 되었고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 거의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구입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 올란도 LT
- 연식: 2017년형
- 주행거리: 8만km 내외
- 차량가격: 830만원 내외
차량가격만 보면 너무 높다고 생각이들수 있지만 연식이 얼마안됐고 주행거리도 10만km 안쪽이기 때문에 깨끗한 상태의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GM 자동차에서 생산한 모델중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모델로 차체프레임 강성이 좋고 특히 고속주행 시 안정감이 매우 뛰어난 장정을 갖고 있습니다.
실내 내부 공간도 왠만한 중형 SUV 차량보다 넓고 트렁크 공간도 넉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목적으로 활용이 충분히 가능합니다.외관 디자인이 약간은 투박해 볼일 수 있지만 오히려 유행을 덜 타고 보면 볼수록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캡티바 2WD LT
- 연식: 2015년형
- 주행거리: 9만km 내외
- 차량가격: 880만원 내외
지금까지 사람들에거 저평가를 받고있는 차량중 하나가 캡티바 모델 이라고 생각합니다.주변 캡티바 오너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잔고장이 거의없고 10만km 넘어서도 엔진 소음, 진동이 거의 없으며 오일 누유 현상도 찾아보기 어렵다고 합니다.그만큼 GM에서 야심작으로 만들어낸 차량으로 800만원 후반대의 가겨으로 비교적 좋은 연식, 주행거리 차량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