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 시트 볼트풀림 리콜 내용 및 수리 방법 알아보기

대형 SUV 전기차 EV9 차량 시트에서 볼트풀림 불량이 발생된 것에대해 리콜처리가 들어가고 있습니다.신규 작업자의 볼트 체결 작업 미흡으로 인해 해당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며 시트가 안전하게 고정되지 않고 흔들리거나 비정상적으로 거동되는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EV9 차량 수리


◼︎ EV9 리콜 내용


◇ 모델명

  • 기아 EV9 (MV)

◇ 생산일

  • 2023년 5월 10일 ~ 2024년 6월 3일

◇ 불량 부품

  • EV9 시트 마운팅 볼트 => 차량 시트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키는 역할

◇ 문제점

  • 신규 작업자의 미숙으로 인해 볼체 체결 미흡 즉, 시트 마운트 볼트 누락이 발생되어 차량 충돌 발생 시 시트가 비정상 적으로 거동되어 안전운해에 지장을 줄수 있음


◼︎ 리콜 처리 방법


◇ 조치 기간

  • 2025년 1월 22일 ~

◇ 조치 방법

  • 시트 볼트를 확인하여 불량 또는 누락 시 체결작업 실시

◇ 수리 비용

  • 전액 무상

◇ 수리 장소

  • 전국 오토큐 정비망 또는 서비스협력사
  • 기아(주) 고객센터 연락처: 080-200-2000(수신자 부담)

◇ 미 조치시 문제점

  • 차량에 충격이 가해지게되는 상황에서 시트가 이동되어 운전자 또는 동승자의 안전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음

◇ 사전에 수리를 받은 경우

  •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2에 따라 해당 사항으로 이미 수리를 받은경우 발생 비용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보상대상기간 2024년 1월 22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