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70 차량 고질병 경고등 소음 7 가지 알아보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신뢰도 높은 스펙을 자랑하는 GV70은 GV80 차량과 더불은 꾸준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하지만 GV70 나름의 고질병이 존재하고있고 오너들 사이에서 불만이 재기되고 있는데 어떤 항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화이트 컬러 차량


◼︎ GV70 고질병 알아보기

◇ 네비게이션 패널 소음

여러분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부분이 바로 네비게이션 뒤 패널에서 진동이 발생되는 문제입니다.정차중 공회전을 할때는 거의 느끼지 못하지만 저속에서 주행을 하면된 ‘딱 딱’ 하는 소음이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해당 문제로 공조기 패널을 분리하고 보강작업을 하는 분들이 간간히 있는데 잡히지 않는 사례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 뒷좌석 창문열림 오류

카페에서 해당 고질병 내용을 저도 인지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실제로 차량 디스플레이 화면에 창문이 열려있다는 알람이 뜨게 되었습니다.스마트폰에도 함께 알림이 오기 때문에 은근히 신경이 쓰이는 부분입니다.블루핸즈 정비소에 예약을하고 방문하면 바로 처리가 가능해 다른 것들 보다는 수월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 E-LSD 경고등 점등

전자식 슬립제어 차동기어 시스템(E-LSD) 경고등이 점등되는 고질병 문제가 있습니다.계기판 상에 해당 경고등이 들어오면 더이상 차량운행을 하지말고 보험 견인 서비스를 의뢰하여 정비소 점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주행안전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인데 보증기간이 남아 있다면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만약 워런티가 끝났다면 80만원 이상의 수리비용이 발생될 수 있어 되도록 빠르게 처리를 하는게 권장됩니다.

◇ 냉각수양 감소

일부 모델에서 짧은 기간내 냉각수양이 줄어드는 현상이 있습니다.냉각수 순환계통의 문제는 아니고 냉각수통 마개의 밀폐력이 떨어져 소량씩 누수 되는것 입니다.냉각수통 주변으로 달콤한 향이 나면서 변색이 되어있다면 누수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배기구 떨림음

GV70 차량의 경우는 배기구(머플러)가 일자로 곧게 뻗어있는 형태를 보이기 때문에 내부 응축수가 모여있는 상태에서 시동을 걸고 초반 주행을할 시 떨림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크게 거슬리는 수준은 아니지만 간혹 조용한 상태에서 주행을하면 배기구에서 공명음과 비슷한 소리가 감지됩니다.


◇ 운전석 도어프레임 소음

GV70 오너분들 중 많은 분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부분입니다.고속으로 주행 시 운전석 도어프레임에서 ‘드르륵’ 하는 떨림음이 발생되는 것인데 컵홀더에 컵을 끼워 두었을때 발생되는 진동소리가 비슷한것 같습니다.저도 해당 소음 문제로 도어프레임을 한번 교체한적이 있는데 이후 같은 현상이 반복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 제동시 브레이크 소음

차량 출고를 받고 1개월 정도 이후부터 브레이크를 밟는 상황에서 ‘끽’ 하는 소리가 발생되는 것을 체감했습니다.이전 소나타 차량을 탈때는 5만km 이후부터 해당 소음이 발생 되었는데 GV70 차량은 초반부터 브레이크 소리가 발생 되었고 디스크 교체를 하고 당분간은 해결이 된줄 알았지만 최근 또다시 ‘끽’ 하는 소리가 발생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