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혁신적인 스포츠 쿠페 디자인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 호평을 받고있는 액티언 차량은 가성비 좋은 가격에 준수한 구동계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상시 사륜구동의 믿음직한 사양에 눈길이 가는것 같습니다.외관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현대 투싼 차량과 비교해서 확실히 큰 차체 사이즈를 볼수 있습니다.
◼︎ 액티언 엔진 스펙 사양
구분 | KGM 액티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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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형태 | 가솔린 1.5터보 GDI |
최고출력 | 170hp |
최대토크 | 28.6kg.m |
복합연비 | 11km/L |
배기량 | 1497cc |
미션 | 3세대 아이신 변속기 |
구동방식 | 상시 사륜구동 |
3천만원 중후반대의 차량가격을 갖고있는 액티언 엔진 구동계 스펙을 보면 정말 부족함없이 가성비적으로 꼼꼼하게 만들어 졌다는 것이 느껴지게 됩니다.170마력, 28.6토크 로 국내 어떤 지형의 길도 무난하게 주파가 가능한 출력을 갖고 태어났으며 가솔린 엔진을 탑제하여 주행 시 정숙성이 매력적 입니다.
부드러운 출발과 안정적인 가속력을 보여주는 1.5 터보 GDI 엔진을 적용하여 신뢰성을 확실히 잡은 모습입니다.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상시 사균구동 옵션이 들어가 있는 것 인데 전륜, 후륜의 동력 분배를 효율적으로 하여 안정적 코너링과 견인력을 자랑합니다.2WD 모드로 두었을때 11km/L를 넘어서는 경제적인 연비 장점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 KGM 액티언 차량크기
구분(mm) | KGM 액티언 | 현대 투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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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 4740 | 4640 |
전폭 | 1910 | 1856 |
전고 | 1680 | 1665 |
축거 | 2680 | 2755 |
처음에는 국내 대표 준중형 SUV차량인 투싼과 사이즈가 거의 비슷할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표로 비교를 해보니 KGM 액티언 모델이 전장, 전폭, 전고 모든 면에서 확실히 크기가 좀더 큰 것을 볼수 있습니다.특히 측면에서 바라보는 액티언은 체감적으로 길이가 상당히 길고 후면의 쿠페형 C필러는 어떤 브랜드의 수입차종이 생각날 정도로 고급스럽습니다.
넉넉한 차체사이즈는 물론 액티언이 동급의 다른 차종과 차별되는 또다른 부분은 최고수준의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했다는 점 입니다.78% 비율 포스코강판을 적용하여 강한 충돌에도 운전자와 동승자를 보호하는 능력이 탁월해 안정석을 확보할 수 있다는 부분이 정말 큰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옛 쌍용의 투박한 디자인과 이미지는 벗어던지면서 튼튼하고 강성좋은 프레임 철학은 그대로 가져온게 KGM 액티언 차량일 것 입니다.
◼︎ KGM 액티언 차량 단점
◇ 메모리시트 미적용
모든 자동차가 그렇듯 장점이 있으면 분명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가격적인 가성비를 갖고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능 옵션을 모두 다 넣기에는 무리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KGM 의 또다른 모델 토레스, 토레스 EVX 차량과 마찬가지로 메모리시트 기능이 빠져있습니다.
시트 포지션이 바뀌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기 때문에 메모리시트 기능이 빠져있으면 정말 불편다하는 것을 느끼게 될것 입니다.3천 후반대의 트림에는 메모리시트 옵션을 충분히 넣어줄 수도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제외가 됐다는 사실이 실망감을 주는것 같습니다.
◇ 시트 안착감
시승을 해본 분들 대수가 시트 안착감이 그리 좋지않아 편안함을 느끼기 어려웠다고 합니다.시트의 길이가 약간은 짧은 느낌에 언더서포트도 없는게 조금은 아쉬움이 남습니다.개인적인 취향으로 투톤 시트컬러는 촌스럽다는 느낌을 받는데 저만 그런게 아닌것 같습니다.
◇ 파노라마 선루프 미적용(현제 까지)
지금 차량을 예약하고 출고를 받으면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이 미적용 되는 부분이 상당히 아쉽습니다.실내 개방감을 크게 느끼기위해 서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필수아닌 필수이고 특히 이전에 사용했던 분들은 미적용 시 크게 답답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참고로 2025년 2월 이후 출고 부터는 파노라마 선루프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