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예기치 않게 엔진의 부조화가 심각하게 발생되고 rpm이 흔들리며 시동이 꺼지려는 듯한 현상을 겪게됩니다.실린더 내부로 연료를 공급해 주는 연료펌프의 고장 및 불량증상으로 인해 이러한 문제가 발생됩니다.LPG 자동차 연료펌프 교환주기, 고장증상 및 수리비용까지 알아봅니다.
◼︎ LPG 자동차 연료펌프 교환주기
(디스플레이)
연료펌프의 수명은 차량을 어떻게 관리 했느냐에 따라 극명하게 차이를 이보게 됩니다.보통 LPG 자동차 연료펌프의 교환주기는 15만km 내외가 되는데 차량관리가 소홀하게되면 10km 부근에서도 얼마든지 고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LPG 자동차의 연료필터 주기(4만km)를 제대로 지켜주지 않았다거나, 시동을 걸을때 LPI불이 꺼지기 전 미리 시동을 거는 행동을 자주 했다면 연료펌프의 교환주기를 빠르게 앞당기게 됩니다.
◼︎ LPG 자동차 연료펌프 고장증상
- 엔진의 부조화 현상이 생기면서 정차시 또는 운행시 시동이 꺼질듯한 울컥거림이 자주 발생됩니다.
- 정차시 RPM이 심하게 요동치는것을 확인할 수 있고 진동이 심하게 올라오게 됩니다.
- 순간적인 가속력이 하락하고 출력이 필요한 오르막길에서 차량이 뒤로 밀리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LPG 연료 공급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다보니 불완전 연소량이 늘어나게 되고 매연량 증가, 연비 하락이 동반됩니다.
- 차키를 반키로 돌렸을때 연료 펌프가 작동되는 소음이 크게 발생됩니다.
◼︎ LPG 자동차 연료펌프 교체비용
(디스플레이)
LPG 차량 전문수리 정비소를 방문해야 하며 사전에 미리 연락을하여 교체가능 여부를 따져봐야합니다.우선 연료펌프를 수월하게 교체받기 위해서는 남아있는 연료를 모두 소진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LPG 자동차 연료펌프를 교체하는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 소요(연료 빼는 시간 1시간 포함)가 됩니다.연료펌프를 교체하는 비용은 차종 또는 정비소마다 차이를 보이겠지만 대략적으로 45만원 ~ 50만원 정도 금액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LPG 전용 연료펌프 교체가 가능한 정비소를 찾아야 하고 부품의 수급여부에 따라서 당일 수리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 LPG 자동차 떨림증상 그외 원인
(디스플레이)
○ 인젝터 불량
최적의 연료량를 미세하게 분사시켜 주는 인젝터 부품의 불량으로 인해 차량 떨림 및 울컥 거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인젝터 분사 노즐 구멍이 오염으로 인해 막히는 현상이 주된 불량 원인입니다.
○ 점화플러그 불량
차량의 시동이 꺼질듯한 체감을 받고 출력이 심각하게 떨어진다면 높은 확률로 점화플로그 불량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점화플러그는 운행습관에 따라 수명이 아주크게 차이나기 때문에 5만km에 한번씩 점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 연료필터
연료의 분순물을 필터링 해주는 연료필터의 오염불량으로 인해 차량 진동, 부조화가 생기는 경우입니다.연료필터의 교환주기를 놓치게 되면 앞서 말했듯 연료펌프의 컨디션도 크게 하락을시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