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7 노바 중고차 고질병 단점 리스트 엔진 진동 떨림

대형차량으로 분류가되기 때문에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고 실제로보면 생각보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겸하고있는 SM7 노바 중고차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차량가액은 낮지만 나름의 단점과 고질병을 여러가지 갖고있어 구입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흰색 SM7 노바 차량


◼︎ SM7 노바 단점


◇ 부족한 옵션

겉모습은 대형세단 이지만 실질적인 편의사양은 준준형차량 수준을 보여주는 SM7 노바 모델 입니다.당연히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들어가있지 않고 핸들에 조작 스위치 조차 없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매리트가 분명이 있지만 그만큼 편의사양이 불편할 정도로 빠져있어 이전 차량에 옵션이 많았다면 구입을 한번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 높은 정비 금액

르노 차량의 특징으로 정비 비용이 현대, 기아 차에 비해서 1.5배 이상이 나온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자동차 자체가 정비가 어렵게 만들었기 때문에 공임비도 많이 들어가고 부품가도 낮지 않은편 입니다.

범퍼와 같은 단순교체도 비용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청구될 수 있어 차량 가격만 보고 구입하면 후회가 될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감가 상각 비율

적은 옵션, 정비 비용 부담, 국내 선호도 적음 등의 문제로 인해서 중고차를 구입하고 감가가 빠르게 일어나는 단점이 있습니다.자동차도 하나의 재산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감가 상각 비율이 높으면 이후 되팔때 고심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현대, 기아 차량에 비해 20% 이상 가격이 빠지는것을 경험할 수 있기에 중고차 구입 전 신중하게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 내장제 소재 미흡

겉모습은 그럴싸한 고급스러움을 보여주지만 실내는 원가절감을 위해 다소 떨어지는 소재를 사용했다는 평을 받습니다.플라스틱 소재가 많이 적용되었고 실내 디자인 자체가 약간은 촌스럽고 마감처리도 꼼꼼하게 되어있질 못해 키로수가 길어지면 잡소리가 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SM7 노바 후면모습

◼︎ SM7 노바 고질병 리스트


◇ 운전석, 보조석 엔진 떨림 전달

2500cc, V6 고배기량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5만km 이상 부터 엔진 진동이 심하게 올라오는 문제가 있습니다.정말 체감적으로 바로 느껴지며 특히 신호대기 공회전시 떨림이 심각할 정도로 올라오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을 제때 갈아주고 정비 점검을 주기적으로 받아도 고질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진동이 거의 잡히지 않아 어느정도 감수하고 타야하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 브레이크 디스크 변형

잘 달리는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게 제동 시스템 이라고 생각합니다.SM7 노바 모델은 고질적으로 디스크 브레이크 부품 내구성이 약한 문제가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변형이 일어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변형문제로 인해서 고속주행을 하면 간헐적으로 핸들이 떨리는 증상도 동반되어 운전시 약간의 불쾌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시운전 시 핸들 떨림 문제가 발생되면 디스크 변형이 일어났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점검을 받는게 좋습니다.


◇ 핸들 무거워짐

다른 차량들에 비해서 SM7 노바 모델의 핸들이 무겁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윔기어 라는 부품에 문제가 발생되기 때문입니다.주행을 할때는 크게 불편함이 없지만 주차를 할때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 짜증스러움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후에 핸들이 너무 무거워지면 웜기어 부품을 교체해야 하는데 공임비+부품비 포함하여 80만원 ~100만원 정도 나오게 될수 있습니다.